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패드 스크린샷 캡쳐 3가지 사용방법

by 2021. 8.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5의 스크린샷 캡쳐 사용방법 세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아이패드 iPadOS 버전은 iPadOS 14.7.1 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아이패드의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는 방법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물리적 전원 버튼은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물리적 홈버튼은 아래쪽 정중앙에 있습니다. 시간차 없이 동시에 눌러주면 캡쳐가 됩니다.

 

홈버튼이 없는 모델은 전원버튼과 볼륨(상)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설정 - 손쉬운사용 - 터치 - AssistiveTouch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패드 설정을 눌러줍니다. 저는 설정을 유틸리티 폴더를 만들어 넣어두었습니다.

 

 

설정 -> 손쉬운사용 -> 터치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설정 -> 손쉬운사용 -> 터치 메뉴안에 있는 AssistiveTouch 를 눌러줍니다.

 

 

AssistiveTouch 를 켬으로 해서 활성화 상태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를 눌러줍니다.

 

 

AssistiveTouch 메뉴 안에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아래에 6개의 아이콘 -,+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서 +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7개의 아이콘으로 바뀌며 점선으로 된 네모박스 안에 큰 + 버튼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 버튼을 눌러 줍니다.

 

 

+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스크린샷을 체크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 스크린샷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아이패드 메인 화면으로 나가면 이렇게 네모박스안에 동그란 버튼이 들어 있는 AssistiveTouch 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보조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ssistiveTouch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설정했던 스크린샷 메뉴가 있고 캡쳐를 원하는 화면에서 스크린샷을 눌러주면 바로 캡쳐가 됩니다.

 

 


 

세번째 방법은 애플펜슬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애플펜슬을 화면에 올려둔 상태로 같이 모서리가 시작하는 끝부분부터 위로 올려주면 됩니다. 에플펜슬을 떼지 않고 위로 긁는다는 느낌으로 올리면 캡쳐가 됩니다. 상단 모서리에서는 실행되지 않고 좌/우 하단 모서리 두곳만 실행이 됩니다.

 

 


 

저는 애플펜슬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번째 방법을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가지 방법 모두 사용해보시고 각자 편하신 캡쳐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 사진 올리기  (0) 2021.08.08

댓글